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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실습 과제(1)_페이지 확인

by 잠모뺨 2022. 9. 20.

<과제 내용>

 

- apparel 하위 상품 카테고리- 페이지뷰가 가장 많은 apparel  하위상품 페이지 확인

(, , , , , , 일요일 각각)

 

- apparel 하위 상품 카테고리- 이탈률이 제일 큰 apparel  하위상품 페이지 확인

(, , , , , , 일요일 각각)

 

위 결과에 따른 해석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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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 구글머천다이즈스토어 속성, 적용기간: 2019.7.1 ~ 2019.7.31 (1개월)

날짜 적용

 

 

<apparel 하위 상품 카테고리- 페이지뷰가 가장 많은 apparel  하위상품 페이지 확인>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결과에 따른 해석 제안

apparel 하위상품 카테고리 페이지뷰가 가장 많은 페이지는 월~일 모두 mens+mens+t+shirts가 차지하였다. 이를 보면 남성 의류 중 티셔츠가 주요 수요층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는 타겟을 겨냥한 검색엔진최적화를 활용하거나 메인 페이지 내에 바로 페이지 이동이 가능하도록 컨텐츠를 만들어 눈에 띄도록 걸어 둘 수 있다. 또는 배너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apparel 하위 상품 카테고리- 이탈률이 제일 큰 apparel  하위상품 페이지 확인>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결과에 따른 해석 제안

apparel 하위상품 카테고리 이탈률 제일 큰 페이지는 각각 월/화는 코치자켓이, 수요일은 스포츠 양말, /금은 공룡친구 티셔츠(로 추정되는), 토요일은  가죽 스트랩 모자, 일요일은 여성 반팔 상의가 차지하고 있다.

이들은 페이지뷰수도 거의 저조한 상태였다. 이는 사이트 이용자에게 흥미를 이끌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대부분 검색 결과나 카테고리가 아닌 명확한 상품에 대한 페이지 이므로 우선 클릭을 유도하는 흥미를 이끄는 가시성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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