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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실습 과제(2)_세그먼트

by 잠모뺨 2022. 9. 20.

<과제 내용>

 

- 학습한 '사용자 구매 흐름' 세그먼트 및 '구매 흐름' 세그먼트를 생성해보자.

추가로 '사용자 구매 흐름 2' 세그먼트를 본인의 의도에 맞게 실습용으로 생성해보자.

 

- 구매자 세그먼트, 비구매자 세그먼트를 각각 생성하고, 결과를 해석하라.

결과 해석에 의해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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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 구글머천다이즈스토어 속성, 적용기간: 2022.3.1 ~ 2022.3.31 (1 개월)

날짜 설정

 

 

<'사용자 구매 흐름' 세그먼트 생성 해보기>

 

<'구매 흐름' 세그먼트 생성해보기>

 

<'사용자 구매 흐름 2' 세그먼트 생성해보기>

 

<'사용자 구매 흐름' 세그먼트, '구매 흐름' 세그먼트, '사용자 구매 흐름 2' 세그먼트에 대해  

잠재고객 개요 보고서 결과 해석해보기>

장바구니-> 배송 정보 입력 및 확인-> 결제정보 입력-> 주문확인-> 주문완료

단계 중 필자는 장바구니에 넣어두었다가 결제정보를 입력하는 도중에도 구매에 확신을 두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그 단계에서 다시 나가거나, 결심을 하면 다시 그 전 단계를 거쳐 주문확인으로 넘어간다. 다른 사용자들도 이런 경우가 있지 않을까 라는 호기심에 만들어진 사용자 구매 흐름 2’.  사용자 구매 흐름 2’ 세그먼트는 드문 경우로 사용에 유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

 

 

 

 

 

 

<구매자 세그먼트 생성하기>

 

<비구매자 세그먼트 생성하기>

 

<구매자, 비구매자 세그먼트를 생성하고 결과 해석해보기>

 

<해석에 의한 적절한 마케팅 전략 제안>

한 달 동안 평균적으로 1회 방문한다는 것은 조금 심각한 것으로 추정된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구매자의 경우 이탈률이 없는 것으로 보면, 가격이 고가 이거나 혜택이 적을 가능성이 크다. 평균 1회 방문하는  사용자들 중 비구매자들은 약 4페이지를 약3분 동안 이용한다. 비구매자의 경우 이탈률이 절반이나 되므로, 페이지를 많이 넘길수록 이탈률이 높아질 수도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할인쿠폰이나 행사같이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자주하면, 비구매자의 이탈률을 낮추고 사용자당 세션 수도 늘 것으로 추정된다.

혜택의 경우 리마케팅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방문을 유도 하는 방법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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